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별자리로 보는 우리 아이 12월 육아법 Write 편집부 2013-12-04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아이 생일로 보세요

    양자리(3.21-4.20)
    "엄마아빠와 보드게임을"

    게임이나 동영상에 지나치게 빠져드는 경향이 엿보인다. 아이가 너무 장시간 들여다보지 않도록 규칙을 정할 필요가 있다. 지금은 스마트폰을 잘 다루는 아이가 똑똑하다고 마냥 좋아할 때가 아니다. 게임 대신, 엄마아빠와 함께 유아용 '보드게임'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LUCKY ITEMS 유아용 두피크림, 깃발 갈란드, 진저브래드맨 쿠키
    황소자리(4.21-5.21)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아이의 미의식이 살아난다. 특히, 색깔과 모양 등 시각적인 감각이 예민해지며 표현력도 높아진다. 어린이미술관을 찾아 아이의 심미안을 북돋아주라. 또한, 엄마아빠와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든다면 멋진 추억이 될 것이다. 데커레이션에 아이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라.

    LUCKY ITEMS 지그재그 패턴의 레깅스, 크리스마스 카드, 완두콩 찹쌀경단
    쌍둥이자리(5.22-6.21)
    "유치한 '유아어'는 금물"

    언어적인 센스가 상승한다. 아이가 조리 있게 의사표현을 하도록 이끌어주라. 아기 말투를 흉내 내는 '유아어'는 언어능력을 퇴보시키므로 금물이다. 유아 영어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시작해보는 것도 좋다. 쉬운 단어가 리드미컬하게 반복되는 영어 동요 등이 효과적이다.

    LUCKY ITEMS 로봇 캐릭터 식기, 양털 귀덮개 모자, 바나나 아이스크림
    게자리(6.22-7.22)
    "집안에만 틀어박히기, 있기 없기?"

    신체리듬이 저조한 시기다. 자칫하면 아이의 발육이 더뎌지고 체력이 약해지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 춥다고 집안에만 틀어박혀 있게 놔두지 말고, 바깥에서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게 이끌어주라. 아이의 몸에 맞는 식이요법이나 보약 처방에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LUCKY ITEMS 시어버터 바디크림, 동물 장식 픽, 고구마 그라탱
    사자자리(7.23-8.22)
    "수면리듬을 점검하라"

    아이가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며 '잠투정'을 부릴 가능성이 높다. 자칫하면 망가진 수면리듬이 장기화하여 엄마와 아이가 오래 고생할 수 있다. 지금이라도 아이의 잠자리가 충분히 쾌적한지 점검해보라. 낮에 적당한 야외 활동으로 에너지를 발산하게 해주는 것도 필수다.

    LUCKY ITEMS 토끼 인형, 폼폼 장식이 달린 니트 모자, 브로콜리 두부죽
    처녀자리(8.23-9.23)
    "친구 보는 안목을 키워라"

    아이의 친구관계가 아슬아슬하게 흘러간다. 아이가 상처받을까 염려돼 엄마가 지레 개입하고 싶어질 수도 있다. 하지만 나쁜 친구는 나쁜 친구대로, 좋은 친구는 좋은 친구대로 아이에게 좋은 공부가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좋은 친구를 알아보는 안목이 싹틀 것이다.

    LUCKY ITEMS 호호바 오일 립밤, 인디고 컬러 패딩 베스트, 새우케첩조림
    천칭자리(9.24-10.23)
    "당근과 친구가 되려면?"

    아이의 편식 습관이 차츰 심해지는 경향이 있다. 식사 규칙을 아이에게 다시 차분하면서도 단호하게 알릴 필요가 있다. 또한, 모양이나 색깔을 이유로 먹기를 거부하는 행동을 보일 수 있으니, 다양한 식재료와 친해질 수 있도록 직접 길러보거나 요리를 해볼 수 있게 하라.

    LUCKY ITEMS 시장놀이, 리본 장식이 있는 펠트 모자, 강낭콩 찜케이크
    전갈자리(10.24-11.22)
    "얘들 싸움, 이렇게 말려라"

    형제•자매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질투 어린 경쟁심을 드러낸다. 아이의 소유물을 함부로 내어주지 않도록 주의하라. 또한, 분쟁이 일어난 경우에는 공평하면서도 일관성 있는 태도로 중재해야 한다. 경쟁을 부추기는 비교는 금물이다. 아이에게 깊은 상처로 남는다.

    LUCKY ITEMS아빠와의 레슬링, 수퍼히어로 코스튬, 원숭이 캐릭터 아이템
    사수자리(11.23-12.21)
    "약간 잘난 척해도 괜찮아"

    또래 그룹에서 인기가 높아지면서 주목을 받게 된다. 상황을 폭넓게 바라보면서 통솔하는 리더십을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아이가 우쭐하는 태도를 보일 수 있으나, 가벼운 '잘난 척'이니 너그럽게 넘어가도 좋다. 옷차림 등에 신경을 써서 아이의 자신감을 배려해주라.

    LUCKY ITEMS 자동차 모양 자석퍼즐, 모자가 달린 스누드, 감자샐러드
    염소자리(12.21-1.20)
    "인형을 활용한 역할놀이를"

    아이의 낯가림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다. 주위어른들을 만나면 인사는 하지 않고, 엄마 뒤로 숨어서 난처하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윽박지르면 낯가림이 더 심해진다. 인형이나 장난감을 활용한 '역할 놀이'를 활용해보라. 아이가 상황을 편안하게 받아들이는 데 도움을 준다.

    LUCKY ITEMS 코끼리인형, 펌프킨 크롭트 팬츠, 고구마치즈전
    물병자리(1.21-2.18)
    "판단은 아이에게 맡겨라"

    아이의 관심이 다양한 분야로 확산된다. 엄마가 보기엔, 아이가 쉽게 싫증을 낸다고 여길 수 있다. 하지만 인생의 여러 분야를 탐색하는 과정이다. 아이가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갈 수 있도록 적절한 질문으로 생각을 일깨워주라. 하지만 판단을 대신해주어서는 안 된다.

    LUCKY ITEMS 동물 모양 베이비체어, 꽈배기 짜임의 니트 머플러, 두부 과자
    물고기자리(2.19-3.20)
    "떼쟁이에게 자제력 가르치기"

    ‘떼쟁이’ 기질이 늘어나 엄마아빠를 당황하게 한다. 떼를 쓰게 되는 이유는 아이의 감정조절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아이가 격앙될수록 부모는 차분하면서도 원칙적인 태도로, 아이가 자제력을 배울 수 있게 해야 한다. 아이를 무시해야 할 때와 안아줄 때를 잘 구분하라.

    LUCKY ITEMS 유아용 네일 브러시. 애니멀 프린트 망토, 단호박 머핀

    글/김은하(점성학 컬럼니스트 wasavi@empas.com)

    다음 중 아이의 상황에 맞는 육아법이 아닌 것은?

    ① 폰게임이나 동영상에 집착할 때는 보드 게임 등으로 관심을 유도한다.
    ② 아이의 신체리듬이 저조하더라도 체력 향상을 위해 바깥 활동을 장려한다.
    ③ 불면증으로 잠투정을 부릴 때는 낮에 에너지를 발산하도록 한다.
    ④ 떼쟁이 기질이 늘어날 때는 일단 아이의 요구를 다 들어준 뒤 대화를 시도한다.

    떼를 쓸 때는 차분하면서도 강단있는 목소리로 아이가 자제력을 배울 수 있도록 훈계해야 한다.
    별자리로 보는 우리 아이 12월 육아법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1)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