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환절기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 Write 편집부 2014-02-07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이유식이 끝날 무렵이 되면 엄마의 먹거리 고민은 더 커진다. 키와 두뇌에 모두 좋은 성장기 건강 식단을 <10년 아이 밥상>의 저자 마리안과 함께 알아보자.

    Food  마리안(육아 파워블로거)
    * 이 칼럼은 중앙북스에서 펴낸 <10년 아이 밥상>과 함께합니다.
    우리아이 열 날 때 미나리타락죽
    재료
    우유 2컵, 밥 1공기, 다진 미나리 2큰술, 양송이버섯 2개, 새우 약간, 소금 약간, 백후쿠 1꼬집

    1. 냄비에 우유와 밥을 넣어서 한소끔 끓이면 불을 줄이고 15분 이상 퍼지게 끓인다.
    2. 미나리는 찬물에 담가 식초를 약간 붓거나 잠시 동전을 넣어두었다가 잘 씻는다.
    3. 양송이와 미나리를 다진다.
    4. 죽을 끓이면서 다른 냄비에 물을 올리고 양송이와 새우, 미나리를 데친다.
    5. 밥알이 우유에 퍼지면 불을 끄고 양송이와 새우, 미나리를 넣어서 골고루 섞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cooking note   미나리는 거머리가 있다고 기피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몸에 유익한 향신 채소입니다. 미나리를 물에 넣고 식초를 약간 부은 후 동전을 넣어두면 거머리가 나오니 데쳐서 씻어 먹으면 안전해요. 사실 환경이 나빠지면서 미나리에 거머리가 잘 안 나오기도 합니다.
    기침소리 날 때 무꿀
    재료
    무 200g, 꿀 적당량(무를 완전히 재울 정도의 양)

    1. 무를 껍질 벗겨 깨끗이 씻는다.
    2. 무를 깍둑 썰어 밀폐용기에 넣는다.
    3. 무가 완전히 감기도록 꿀을 충분히 넣고 뚜껑을 닫는다.
    4. 냉장고에 하루 이상 재우면 완성. 윗부분부터 수저로 떠서 수시로 복용하게 한다.

    cooking note   무는 위장 기능을 도와 소화를 촉진시키고 가래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주잔으로 한 잔 분량씩 먹이면 기침•가래도 가라앉고 피로도 풀어줍니다. 아이가 거부하면 수저로 약간 덜어서 먹게 하거나 따뜻한 물에 타서 차처럼 주세요.
    환절기,건강,음식,이유식,밥상,감기,기침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1)

    Love i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