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맘 블로거를 위한 푸드 스타일링 팁, 이유식 사진 예쁘게 찍는 법 Write 편집부 2018-02-05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맘 블로거를 위한 푸드 스타일링 팁

    이유식 사진 예쁘게 찍는 법

    파워블로거를 꿈꾸시나요? 요리 사진을 예쁘게 찍고 싶다고요? 푸드 스타일링 전문가가 몇 가지 노하우를 알려드려요.

    Writer. 황정원   Photo. 안진호   Reference. 김보선(푸드스타일리스트)


    * 이 칼럼의 요리 사진은 매거진 <BeFe> 푸드 칼럼에서 발췌했습니다.

    1 깨끗한 배경에서 촬영해요

    아무리 예쁜 요리도 주위가 어수선하면 시선이 가지 않아요. 음식도 프로필 촬영을 한다고 생각하세요. 처음에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 깨끗한 흰 도화지를 깔아서 찍어보세요. 자연스러운 사진을 원하면 원목 식탁이나 나뭇결이 살아 있는 마루도 괜찮아요. 이후에 차츰 스타일링 감각이 생기면 다양한 컬러의 배경을 활용해도 좋아요. 이때, 배경지나 배경천은 무늬가 없거나 도드라지지 않아야 해요.

    2 음식은 조금만 담아요

    접시나 그릇도 음식을 돋보이게 해주는 멋진 배경이에요. 배경의 비율이 적당할 때 주인공도 더욱 멋져 보이는 법이죠. 음식을 담을 때는 여백의 미를 느낄 수 있도록 조금만 담아주세요.

    3 조리 도구 자체를 활용해요

    주물 프라이팬이나 빵도마, 법랑냄비 등 조리 도구 자체가 예쁜 아이템들이 있다면 적극 활용하세요. 굳이 따로 담지 않아도 그 자체로 충분히 예뻐요.

    4 같은 색의 접시는 놓지 말아요

    여러 개의 접시나 그릇을 놓고 찍어야 할 때는 같은 색의 접시는 피해주세요. 대신 비슷한 계열의 다양한 컬러를 활용해 톤온톤으로 연출하면 훨씬 생동감을 줄 수 있어요. 흰색 접시의 경우, 무광 제품이 더 사진이 잘 나와요.

    5 보조 아이템을 활용해요

    보통 메인 요리만 찍는 것보다 옆에 사이즈가 작은 다른 아이템을 함께 놓고 찍으면 더욱 풍성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소스 접시, 주스나 우유, 냅킨과 포크, 작은 접시와 젓가락 등을 함께 찍어보세요.

    6 뜨거운 음식은 김을 식힌 뒤 찍어요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찌개를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게 아니라면, 사진 촬영 때는 음식이 어느 정도 식어야 요리가 더 예쁘게 찍혀요. 전문가가 아니라면 모락모락 피어나는 김을 맛깔스럽게 잡아내기도 어려울뿐더러, 카메라와 렌즈에 김이 서려 촬영을 망칠 수 있어요.

    7 음식에 따라 촬영 각도를 달리해요

    흔히 음식 촬영을 할 때는 위에서 내려 찍거나, 앞에서 45도 각도로 찍는 2가지 방법을 많이 써요. 전, 피자, 파스타 등 납작한 음식은 위에서, 햄버거, 푸딩 등 입체감이 있는 음식은 앞에서 찍는 게 예뻐요.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0)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