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주스보다 맛있어요! 더위 이기는 건강 차 Best 6 Write 편집부 2018-05-28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주스보다 맛있어요!

    더위 이기는 건강 차 Best 6

    덥다고 차가운 음료만 먹게 되면 탈이 나기 쉬워요. 무더운 여름, 아이와 함께 마시기 좋은 건강하고 시원한 차를 알려드릴게요.

    Writer. 송영신

    우리나라 차 문화의 기원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어요. 삼국시대에 당나라로부터 차 씨를 가져와 지리산 일대에 심으면서부터 시작되었다는 중국 도입설과 김수로왕이 인도 아유타국의 공주를 신부로 맞아들일 때 인도에서 함께 전래되었다는 설, 남부지역에 야생차가 자생하고 있었다는 설 등 여러 가지가 있어요.
    아주 오랜 시간 사랑을 받으며 현재까지고 즐겨 마시는 차. 삶의 여유를 주고 마음을 맑게 해주며 생각을 정리하거나 집중 할 수 있게 도와줘요. 더위를 이기며 건강도 챙기고, 아이와 함께 오붓한 시간도 가질 수 있는 여름 차를 소개해드릴게요

    오미자는 단맛, 신맛, 짠맛, 쓴맛, 매운맛 총 5가지의 신비로운 맛을 가지고 있어요. 차를 마실 때 뜨거운 물에 우려내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서 차가운 물에 우린 뒤 마셔야 해요. 갈증해소에 좋고, 비타민도 풍부해서 여름에 마시면 좋은 차에요. 오미자차는 위와 장을 건강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면역력 향상에도 좋아요.


    오미자차 만드는 법

    잘 말린 오미자에 생수를 부어주세요. 붉게 우러나면 열매를 건져내고 기호에 따라 꿀이나 설탕을 넣어 마시면 돼요.

    매실차는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주며, 소화 불량과 배탈에 좋아요.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해 변비 해소에 좋고, 칼슘이 풍부해 빈혈이나 골다공증에도 좋아요.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자극해 피로회복에도 좋으며 젖산을 배출해주어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도 있어요.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할 때 마시면 아주 좋아요.


    매실차 만드는 법

    꼭지를 제거한 뒤, 깨끗하게 씻은 매실을 병에 넣고 설탕을 1:1로 넣어 4~5개월 정도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매실액이 완성돼요. 완성된 매실액에 물을 희석하여 마시면 돼요.

    복분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항산화작용과 항암작용이 뛰어나고.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정력에 좋아요. 칼슘과 철분이 다량 함유된 알칼리성 식품으로 성장기 아이들이 마시면 정말 좋은 식품이랍니다. 특히 신장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줘요. 비타민 A가 풍부해 눈의 피로회복에 좋으며, 당뇨병, 성인병 예방에도 너무 좋아요.


    복분자차 만드는 법

    물에 복분자를 넣고 끓여서 식힌 뒤, 냉장 보관하여 마셔요.

    석류차에는 비타민 C와 수분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줘요.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장애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어 특히 여성에게 좋아요. 혈관과 심장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며, 암 세포를 억제하는 효능도 있어요. 칼슘,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도 좋아요.


    석류차 만드는 법

    석류알과 설탕을 1:1비율로 섞어 숙성시켜줘요. 완성된 석류액에 물을 희석해 마시면 돼요.

    보리차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내환경개선, 내장질환예방, 변비해소에 좋아요.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줘요. 보리차를 꾸준히 마시면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키고 해독작용을 하며, 항암작용에도 좋아요.


    보리차 만드는 법

    물과 보리알을 넣고 끓여 마시면 돼요. 완성된 보리차는 뚜껑을 닫고 식혀야 향이 진하고 좋아요.

    황기는 여름철 보양식 삼계탕에 들어가는 약재로 기운을 보하는 최고의 보약이에요. 그런 황기에 물을 넣고 끓여 마시는 황기차는 면역기능을 강화하고 땀이 과하게 흐르는 것을 막아주어 여름철 음료로 좋아요. 이뇨작용이 뛰어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항산화 작용을 도와줘 노화방지에도 좋아요.


    황기차 만드는 법

    꿀물에 담갔다가 살짝 볶아낸 황기에 물을 넣고 끓인 후 기호에 따라 꿀이나 설탕을 첨가해 마셔요.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0)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