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새로운 지원대책 칭찬해~ 출산가구 전기요금 할인이 확대됐어요! Write 편집부 2018-09-19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새로운 지원대책 칭찬해~

    출산가구 전기요금 할인이
    확대됐어요!

    3년 이하 영유아가 있는 가정이라면 전기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Writer. 배지현 Information. 한국전력공사

    출산가구 전기세 할인 3년까지 확대

    올 여름 이례적인 폭염이 지속되면서 정부가 출산가구를 위해 전기요금 지원 대책을 내놓았다고 해요!

    그 동안 출산가구는 1년 간만 매월 30%, 최대 1만6000원까지 전기요금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번 여름 기간 동안 월 2만 800원으로 할인한도가 일시적으로 늘어났죠!)

    출산 가구 지원기간이 무려 1년에서 3년으로 확대되었다고 해요! 즉, 출생일로부터 3년이 되는 날이 속한 달분까지 할인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으로 개정되었어요.

    2015년 8월 10일 출생한 영아부터 적용!

    할인 대상에 해당하는 출산가구라면 2018년 8월 9일부터 전기요금 할인 신청이 가능했는데요. 금년도 신청분에 한에 7월 분부터 소급 할인이 적용된다고 해요.

    이미 출산가구 할인을 적용 받고 있다면 재신청없이 자동 연장된다고 해요.

    신청 방법은요?

    관할 한전지사 방문, 주민센터, 한전고객센터(국번없이 123),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해요. 별 다른 서류는 필요 없지만 신청 전 납부자 번호, 전입날짜 등을 미리 확인해 챙겨두면 좋아요. 또 아파트 등 공공주택에 거주해 신청 번호를 모르는 사람은 관리사무소에 전화해 납부자 번호를 물어보시면 돼요. 

    전화 연결이 어려울 경우 인터넷 신청 방법은 한전 공식 사이트를 방문해 사이버지점-개인-신청·접수 카테고리로 들어간 뒤 업무 찾기 메뉴에서 ‘다가족/다자녀/출산가구 요금 신청’ 항목을 선택해 신청하면 돼요.

    혹시 친정이나 시댁에서 육아 중이라면요?

    영유아의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아니더라도 주소지 변경을 가까운 한전지사나 한전고객센터(국번 없이 123)로 신청하면 중복할인 여부 등 간단한 확인절차를 거쳐 실거주지에 대해 출산가구 전기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임신, 출산 후 전기요금 한 몫하는
    아이템 & 절약팁

    냉장고

    임신, 출산으로 인해 아무래도 전기요금이 더 많이 나오게 하는 아이템들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 중 먼저 손꼽히는 것이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냉장고인데요.  

    냉장고 공간은 60~70%만 채우는 것이 좋아요. 냉장실 안이 가득 차 있으면 공기의 순환이 어렵고 기온을 맞추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에요. 냉장고 문을 빠르게 닫는 것도 중요해요. 실제 냉장실 문을 6초 동안 열었을 때 다시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30분 동안 냉장고가 가동되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24시간 돌아가는 냉장고의 경우는 방열판의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전력 소모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에요.

    세탁기

    출산과 동시에 하루에도 몇 번씩 옷을 갈아 입혀야 하는 아기 때문에 세탁기를 계속 돌릴 수밖에 없는데요.

    세탁기 에너지 소비는 세탁물 양보다는 횟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해요. 가능하면 세탁물을 한꺼번에 모아서 세탁하는 것이 좋아요.

    또 탈수는 세탁 과정 중에서 가장 많은 전력을 소비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5분 이내로 사용하는 것이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어요.

    에어컨

    올 여름 에어컨 때문에 다들 전기요금에 놀라셨을 텐데요. 여름에 출산한 산모는 찬 바람이 좋지 않은 건 알지만 아기 땀띠걱정 때문에 아무래도 에어컨을 더 틀 수 밖에 없죠.

    먼저 에어컨 필터는 깨끗하게 청소해주세요. 먼지로 오염된 에어컨 필터는 실제로 3~5%의 전기를 더 소모해요. 필터 청소법은 간단해요. 에어컨 필터를 떼어내어 솔과 세정제로 씻고 물로 헹구면 돼요. 이렇게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할 경우 한 달에 10kwh 가량의 전력을 아낄 수 있다고 해요.

    무조건 제일 낮은 온도로 틀기보다는 적정한 온도를 유지해주어야 해요. 에어컨 설정 온도는 26℃가 적절해요. 에어컨을 계속 켜두면 전기료가 배로 나올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껐다 켰다 하는 데 에너지가 더 소모된다고 해요. 그리고 실외기 위에는 햇빛을 막는 차양막을 설치하면 에너지 효율이 높아져 전기 요금이 절약돼요.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0)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