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힘들지만 괜찮아, 육아 중 느끼는 '소확행'의 순간들 Write 편집부 2018-09-19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힘들지만 괜찮아

    육아 중 느끼는
    ‘소확행‘의 순간들

    아이를 키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때로는 욱하고 때로는 힘들어서 좌절도 하곤 하죠. 하지만 생각해보면 순간순간 느꼈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있기에 버틸 수 있었습니다.

    Writer. 배소연

    고된 육아 속 버팀목이 되는 순간들

    태교 때의 마음가짐과 다르게, 너무나 고된 육아에 때로 아이에게 욱하기도 하고 내가 잘 하고 있는건지 좌절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육아 속 진주 같은 ‘소확행‘ 순간들은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너그러운 엄마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었죠.

    힘들게 만든 밥을 맛있다며 잘 먹어줄 때

    새롭게 시도하는 레시피로 힘들게 만든 밥. 잘 먹어줄지 조마조마하며 한 입 건네는 순간! “엄마 너무 맛있다. 팔아도 되겠어~”라고 했던 순간을 잊을 수 없어요. 그 뒤로 질리도록 해줘서 지금은 그런 말을 해주진 않지만, 힘들게 만든 밥을 맛있다며 너무 잘 먹어줄 때 정말 행복했죠. 또 오늘은 어떤 요리를 해줄지 찾아보게 하는 동력이 되기도 했고요.

    엄마 없이도 혼자 잘 놀 때

    엄마만 찾던 순간들을 뒤로 하고 점점 엄마 없이 혼자 잘 노는 순간들을 만날 때! 정말 감동에 벅차 눈물을 주르륵 흘릴 뻔 했어요. 혼자 조잘조잘 말도 하면서 장난감에 열중할 때, 소소한 행복과 함께 엄마의 꿀같은 휴식은 덤이었죠.

    아이와 함께 ‘최애’ 장소에 도전하기

    엄마들마다 각각 소위 ‘최애‘ 장소가 있지 않나요? 저의 경우엔 맛집과 도서관인데요. 도서관에 오면 수많은 책과 함께 예쁜 표지의 책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그런 저만의 최애 장소에 아이와 함께 도전해 보는 것도 소소한 행복이었어요. 공공장소에서의 예절을 가르쳐주느라 조금 힘들긴 하지만, 저의 취미를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답니다.

    아기를 재운 후 남편과 영화 한 편

    아기를 재운 후 남편과의 영화 한 편! 아무래도 제가 제일 힘을 얻는 순간이 아닐까 하는데요. 맥주도 마시고 먹고 싶었던 안주와 함께 보고 싶었던 영화를 아무런 방해 없이 자유롭게 TV로 볼 때, 이만한 행복이 있을까 싶더라고요. 또 내일의 육아를 이어갈 수 있는 힘을 얻었어요. 영화관이 아닌 집인만큼 더 편하게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요.

    또래 엄마와의 만남

    어린이집 등원 후, 또래 엄마와 만나 잠깐 육아에 대한 수다를 떨거나 맛있는 점심을 함께 하는 것도 좋죠. 육아로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좋은 정보도 얻고 일석이조! 서로 위로와 조언을 주고 받다 보면 시간이 벌써 훌쩍 가 있더라고요.

    베페맘들의 소확행 순간들은 언제인가요?

    여기까지 에디터의 소확행 순간들이었는데요. 이런 순간들이 고된 육아 속에서도 힘을 낼 수 있게끔 도움을 주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 또 그만큼 아이에게 더 잘해줄 수 있는 힘을 얻기도 하고요. 베페맘들의 소확행 순간들은 언제인가요?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0)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