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홈문센! 오감을 자극하는 엄마표 국수놀이 Write 편집부 2018-09-19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홈문센> 집에 있는 재료로 신나게 놀아요

    오감을 자극하는 엄마표 국수놀이

    우리아이와 집에서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놀이가 어떤 게 있을까? 생각하다 국수면을 발견했어요.
    막상 시작해 보니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깜짝 놀랐어요. 저와 아이가 함께 했던 오감발달 국수놀이 소개해 볼게요.

    Writer. 최미진

    1단계 준비물

    유기농 국수면, 양산, 투명우산, 색색깔 그릇, 구멍이 있는 그릇,젖병

    재료는 집에 있는 다양한 그릇이에요. 각 가정에서 아이가 평소 친숙해 했던 놀이감이나 엄마가 주방에서 이용했던 그릇 중 깨지지 않는 안전한 것을 준비해주세요.

    아이는 평소 엄마가 설거지 하거나 주방에서 사용한 그릇을 눈여겨 봐왔기에 친숙한 물건에 더욱더 흥미를 가지며 놀이할 수 있어요.

    2단계 면 탐색 하며 관심 가져보기

    우선 아이에게 면을 조금 쥐어주었어요. 그리고 조금씩 양을 늘리고 아이가 면을 탐색할 시간을 주었어요.

    • 1.면 제공(조금씩 양을 늘려주기)
    • 2.면을 만지고 부러뜨려보기
    • 3.부러진 면을 발로 밟아보기도 하고 손으로 바닥에 굴려보기도 하기

    탐색할 때 정해진 순서는 없어요
    아이의 성향에 맞게 아이가 관심 가질 때 부모님은 그에 맞게 반응을 해주세요. 저희 아이는 면을 만지고 부러뜨리고 밟아보고 손으로 밀어보았어요.

    3단계 다양한 크기의 구멍에 면 꽂아보기

    면을 탐색했다면 아이는 면에 대한 흥미가 생겼어요. 그렇다면 아이에게 새로운 놀잇감을 제공해 주세요. 저는 저희 집에 있는 야채나 과일을 담는 그릇을 제공해 주었어요. 여러가지 구멍 있는 채망이나 그릇을 아이에게 제공하고 엄마가 먼저 구멍에 면을 꽂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엄마가 하는 모습을 보고 아이가 구멍 꽂는 것에 같이 흥미를 보였고, 나중에는 굉장히 집중하여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면을 꽂으면서 아이의 소근육을 자극하고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는 활동이에요. 개인적으로 저희 아이는 이 활동을 가장 재미있게 했어요.

    4단계 색깔 그릇에 면 담아보기 / 담은 면 부어보기

    면을 꽂는 동안 중간 중간 면들이 부러졌어요. 이때 부러진 면들을 색깔 그릇에 하나 하나 담아 보았어요. 아이와 면을 담으면서 빨강.파랑.노랑 이라며 색깔의 이름을 이야기 하면서 색깔에 대해 인지해 보기도 하고 계속해서 언어적인 자극을 줄수 있었어요.

    만0~1세는 선명한 색감의 3~4개 그릇을, 만2세 이후부터는 색감에 대해 더 넓게 인지하고 호기심을 가지므로 다양한색감의 그릇을 제공해주세요. 담은 면은 부어보면서 “국수비가 내려요”라고 이야기 하면서 새로운 상황극을 만들어 보기도 하였답니다.

    5단계 우산에 면 뿌려보기(국수비가 내려요)

    아이가 면 뿌려보기에 흥미를 갖는다면 우산을 펼쳐 주세요. 그리고 우산에 뿌려지는 국수면의 소리를 들으면서 청각에 자극을 주기도 하고 ‘하늘에서 국수면이 내리네’ 라고 이야기 하면서 우산을 써보기도 해요.

    아이는 우산 속에서 국수면의 소리를 들으며 재미있어 해요. 이때 투명한 우산을 사용하면 뿌려지는 국수면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어요.

    단순히 우산에 국수면을 뿌리는 활동 같지만 아이의 청각, 언어, 시각, 인지를 자극할 수 있는 놀이예요.

    6단계 국수면 마라카스 만들기(국수면 정리하기)

    신나게 국수면을 맞고 흩어져 있는 국수면은 어떻게 정리하면 좋을까요?? 엄마 혼자서 흩어진 국수면을 정리해야 한다면? 국수면을 아이와 함께 놀이하면서 정리해 볼 수 있어요!

    쓰지 않는 젖병이나 안전한 플라스틱 병을 아이에게 쥐어주세요. 그리고 아이와 함께 흩어진 국수면을 젖병에 담아주세요. 흩어진 국수면을 담을 때도 아이와 함께 상호작용을 해주세요 “우와 이만큼 담았구나 멋진걸” 응원해주는 말도 좋아요.
    어느 정도 채워지면 뚜껑을 닫아주세요. 그리고 노래를 틀고 함께 국수면 마라카스를 흔들어주세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아이가 만든 1호 악기가 되었어요.

    7단계 맛있는 국수면 간식

    신나게 놀았으니 이제 맛있는 간식을 먹어볼까요? 연계활동으로 저는 국수를 이용한 간식을 만들어 주었어요

    국수, 스파게티 등등 국수면을 이용한 간식이라면 아이가 더더욱 좋아한답니다.

    구하기 쉬운 국수면 하나면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놀이 뿐 아니라 맛있는 간식도 제공해 줄 수 있어요. 절대 어렵지 않지만 아이에게 교육적 효과가 어마어마한 엄마표 국수놀이 추천해요!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0)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