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집먼지 진드기 안녕~ 겨울철 침구 관리법 Write 편집부 2018-11-26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집먼지 진드기 안녕~
    겨울철 침구 관리법

    각종 진드기와 균이 살고 있는 침구. 겨울철에 더 기승을 부린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청결을 위해서는 사시사철 관리가 중요해요. 소재 별로 겨울철 침구 관리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Writer. 송영신

    우리 몸에 직접 닿는 침구는 자칫 관리를 소홀히 한다면 침구 속 세균과 진드기, 곰팡이들로 피부질환, 호흡기 질환 등 우리의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실내환기와 이불 세탁이 쉽지 않은 겨울철에는 그 관리가 더 중요해요. 소재와 종류가 다양해진 만큼 각각의 특성에 맞는 관리가 필요해요. 겨울철 침구 관리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겨울 이불 관리 어렵지 않아요

    겨울이불은 두껍고 무겁기 때문에 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침구 관리는 중요해요. 최소 월 1-2회는 세탁해 주는 것이 좋으며 수시로 먼지를 털어줘야 해요. 먼지를 털어 낸 뒤 10분 정도 일광소독을 해주는 것도 잊어서는 안돼요. 일광소독만으로도 집 먼지 진드기가 무려 70% 정도 죽어요. 또한 아침에 일어나 침구를 정리할 때는 이불 뒷면이 보이도록 이불을 반 정도 접는 것이 좋아요. 자면서 흘린 땀이 침구로 스며들기 때문에 침구를 제대로 통풍 시키지 않으면 흘린 땀으로 인해 세균 번식이 더 쉬워져요. 따라서 이불의 뒷면이 보이도록 반 정도 접어 이불과 패드의 습기가 날아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종류별 이불 세탁법

    구스다운 이불, 자주 빨지 마세요

    거위털로 만든 구스다운 이불은 매우 가볍고 따뜻해요. 털과 털 사이에 수많은 따뜻한 공기층이 형성돼, 보온성이 뛰어나고, 땀을 빨리 흡수하고 말려주어 보다 깨끗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줘요.

    구스다운 이불은 자주 세탁할수록 공기층이 줄어들어 보온성이 약해져요. 이불에 오염물질이 묻었거나 냄새가 날 때 세탁하는 것이 좋으며 찬물에 울코스로 단독 세탁하세요. 세탁 후에는 털들이 고르게 퍼지며 공기층을 형성할 수 있도록 두들겨 주세요. 평소에는 강한 햇볕에 말리는 것보다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말려주세요.

    양모이불, 손으로 비비면 안돼요

    양모이불은 이불 밖의 온도에 많은 영향을 받지 않아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흡습성과 발산성이 뛰어나 수면 중에 흘린 땀을 흡수해 밖으로 발산하므로 항상 깨끗한 수면환경을 만들 수 있어요.

    양모이불은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고 울코스로 세탁해주세요. 오염물질이 묻었을 경우에는 손으로 비벼 세탁하기 보다는 세제에 담가두었다가 오염물질이 스스로 떨어져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습기가 차면 세균이 번식하고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말려주세요.

    극세사이불, 액상세제를 사용해요

    극세사이불은 머리카락 굵기의 1/100 이하의 매우 얇은 실로 만든 이불이에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표면의 기모가 균일하고 촘촘해 보온성이 뛰어나 겨울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침구에요.

    극세사이불은 미지근한 물로 액상 세제를 사용하여 물세탁해주세요. 물의 온도가 높으면 이불의 형태가 변질 될 수 있고, 액상 세제가 아닌 가루 세제를 사용하면 촘촘히 엮인 극세사 섬유 사이에 잔유물이 남을 수 있어요. 평소에는 먼지를 털고 햇볕에 바짝 말려주세요.

    면 이불, 신문지를 넣어 보관해요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면 이불은 보온성과 흡습성이 뛰어나요. 계절에 따라 솜을 더하거나 덜어내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부드럽고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계절 상관없이 인기 있는 침구예요.

    면 이불을 세탁할 때는 중성세제나 약 알칼리성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습기 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신문지를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는 먼지를 잘 털어주고 채광이 좋은 날 짧게 일광 소독 해주는 것이 좋아요.

    어떤가요? 이제 이불의 소재에 따라 세탁법도 달라져야 한 다는 것, 확실히 아셨죠? 어떤 이불이든 세탁 전에는 꼭 세탁 및 취급 방법을 확인해야 해요. 각각의 소재에 따라 별도로 요구되는 취급법이나 주의사항이 있을 수 있어요.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오랫동안 이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품 택에 적힌 방법을 잘 지켜주는 것이 좋아요.

    실내 환기와 무거운 이불 세탁이 쉽지 않은 겨울철에는 평소에 관리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보다 쾌적한 수면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0)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