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따라 해볼까? 세계인의 독특한 태교법 Write 편집부 2019-01-28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따라 해볼까?

    세계인의 독특한 태교법

    세계 어디서나 태교는 무척 중요한 의식이에요. 나라별, 문화별로 다른 독특한 태교 풍습을 소개해드려요.

    Writer. 배소연 reference <잃어버린 지혜, 듣기> 서정록 저, <전통적 태교와 스세딕식 태교의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 강명화, 2002

    각국의 태교법, 어떻게 다를까?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태교라 하면 기본적으로 건강한 음식을 먹고, 음악을 듣거나 동화를 읽어주는 경우가 많아요. 또, 아이를 생각하면서 아이용품을 직접 만들어주거나 태교여행을 다니기도 해요. 그렇다면 다른 나라는 어떨까요? 재미로 알아보는 각국의 태교법, 얼마나 다를지, 또 어떻게 다를지 같이 살펴볼까요?

    아메리칸 인디언
    위인을 마음에 담는 태교

    인디언 여성이 임신을 하면 그들의 가족, 부족 중 가장 훌륭한 사람을 선택하여 매일 그 영웅에 대해 생각합니다. 마치 위인전을 매일 읽고, 생생히 가슴에 담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그의 용맹스러운 무용담이나 자랑스러운 행적, 아이에게 각인 시키고 싶은 이야기를 매일 들려줍니다. 또한 목소리를 들려주는 것을 중요시 여겨 노래 들려주기, 세상에 관한 이런 저런 이야기를 자주 들려줍니다.

    일본
    ‘음악 태교’와 함께 붉은 복대를

    일본의 태교는 음악으로 유명합니다. 바이올린을 통해 지능과 감각을 높이는 ‘스즈키 효과’처럼 일본은 두뇌활동과 음악의 관련성을 높게 생각합니다. 감미롭고 아름다운 음악을 자주 접하면 아이의 천재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죠. 이외에도 임산부의 가족은 임산부에게 붉은 복대를 선물하고, 임산부는 이를 임신 5개월 이후부터 착용합니다. 이는 태양을 의미하는 붉은색이 아이가 건강하게 해줄 것이라는 속설과 함께 아이의 안전을 기원하며, 실제로 복대가 임산부에게 요통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유대인
    ‘닛다 임신’으로 계획적 태교를

    규율의 민족 유대인답게 임신 또한 엄격하게 규율로 정하고 있습니다. 타이밍 임신법이라고 하는 이른바 ‘닛다’ 임신법은 월경 첫날부터 적어도 5일은 성생활을 금하고, 월경이 끝난 후에도 7일간은 동침할 수 없게 합니다. 금욕이 풀리는 날은 계산상 임신 가능한 난자가 배란되기 하루나 이틀 전에 해당하는데, 이때의 동침이 가장 건강한 난자와 원기왕성한 정자가 수정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계획적 임신으로 보다 건강한 몸과 우수한 재능을 선물하고 싶은 유대인 부모의 마음을 엿볼 수 있네요.

    미국
    ‘베이비샤워’와 스세딕 태교법

    임신을 축제처럼 여기는 미국. 이들은 임신한 아내의 여자친구들만 초대해 태어날 아기를 위해 축하해주는 파티, 이른바 ‘베이비 샤워’ 문화가 유명합니다. 또한 뱃속에 있을 때는 나이로 치지 않던 서양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최근 태교의 중요성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요, 낱말과 그림 카드를 이용한 자궁 대화법으로 태아에게 학습을 시키는 스세딕 태교법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독일
    수영과 체조로 순산을 준비

    독일의 임산부는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야채나 과일 같은 권장 식품을 먹고, 담배나 술, 카페인은 물론 날고기, 상하기 쉬운 음식, 거위간 요리 등 비타민 A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유산의 위험이 있다고 금하기도 합니다. 독일의 임산부 사이에서 유명한 것은 수영. 배가 어느 정도 부르고 나서는 물 속에서 간단한 체조를 하는 정도지만, 수영과 체조와 같은 꾸준한 운동이 순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떠셨나요? 다르면서도 비슷한 각국의 태교법! 사실 엄마가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은 어느 나라나 비슷하겠지요. 태어날 아이를 위해 기울이는 엄마의 노력은 어떤 방법이든 모두 고귀하고 존경스럽습니다. 건강한 아이를 순산하는 그 날을 위해, 모든 예비맘분들 파이팅입니다!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0)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