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모르고 지나치지 마세요! 예비맘 혜택 총정리 Write 편집부 2019-01-28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모르고 지나치지 마세요!

    예비맘 혜택 총정리

    임신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생각보다 많이 있어요.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것은 당연 정부지원이지만 그 외에도 여러 곳에서 많은 혜택들을 받을 수 있어요. 정부지원부터 일상 생활 속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정리해봤어요.

    Writer. 가혜정

    임신 사실을 알았다면 바로 보건소를 방문해보세요!

    산부인과에서 임신을 확인했다면 임신 확인서 혹은 산모 수첩을 가지고 보건소를 방문해보세요. 임산부들에게 보건소에서 주는 혜택이 생각보다 많아요. 산전관리부터 산후관리까지 여러 정책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자체 별로 조금씩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산전 검사, 엽산 및 철분제 제공, 기형아 검사(쿼드검사) 등을 지원하고 있어요. 또, 산후 우울증까지 신경써 주고, 산전 검사를 통해 필요한 예방 접종이 있다면 저렴하게 맞을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지자체 별로 조금씩 다른 혜택들과 선물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보건소에 방문해서 혜택을 꼭 챙겨받으세요.


    ‘국민 행복 카드’를 발급받아요!!

    산부인과에서 아기 심장소리를 들으면 임신 확인서를 발급해줘요. 임신 확인서를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등록하고 ‘국민 행복 카드’를 신청하세요.국민 행복 카드는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임신출산에 관련된 국가 바우처부터 육아 바우처까지 여러 용도로 사용 가능해요. 국민 행복 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전용카드 3가지로 나눠져 있어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카드사별로 혜택이 다르니 혜택에 대한 부분도 확인하세요.


    병원에 갈 때는 산모수첩을 챙기세요!

    받으면 본인 부담금 20%를 감면 받을 수 있어요. 치아 스케일링의 경우 20% 감면을 받아서 5천원 안팎의 가격으로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어요. 본인 부담금 20%를 감면 받으면 본인 부담률이 상급 종합 병원은 40% , 종합병원 30%, 의원(한의원 포함)10%가 돼요. 어느 병원을 가든지 산모수첩을 챙겨가서 병원비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단, 비급여 입원은 제외입니다.

    ‘맘편한 KTX’로 국내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맘편한 KTX’는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임산부와 보호자 1명(성인만 해당)에 한해 특실 좌석을 일반 좌석 가격으로 제공해요. 출발 20분 전까지 레츠코레일, 코레일톡으로 할인대상 열차를 구매 시 할인이 가능해요. 역 창구에서 임신확인서(사본가능), 신분증을 제시하고 등록 후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대리 등록도 가능해요. 1인 1회 2매 사용 가능하고, 1일 2회, 1개월 8회로 이용 가능해요. 코레일 멤버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 : http://www.letskorail.com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확인하기!!

    예비맘 혹은 육아맘에게 주어지는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이 있어요. 예비맘이나 육아맘은 자동차 보험을 할인 받거나 환급 받을 수 있어요. 보험사 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최대 15%까지 할인이 가능하답니다. 임산부 할인은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자 혹은 배우자가 임신중인 경우, 12개월 미만의 자녀가 있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혜택이에요. 자동차 보험 가입 기간에 보험회사에 임신 사실을 알리고 환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차장 및 음식점 할인

    대중교통에 임신부 배려석이 있듯이 주차장도 임산부 전용칸이 있어요. 관할 구청이나 보건소에 임산부를 등록하면 임산부 주차 스티커를 주는데, 스티커가 있으면 임산부 전용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놓은 주차장이 있어요. 임산부 주차 스티커가 있는 경우 공영 주차장이 30%~100% 까지 할인되기도 해요. 스티커가 없더라도 임신확인서 혹은 산모수첩을 가지고 있는 임산부 동반 차량의 경우도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임산부 할인이 가능한 주차장은 정부 24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음식점 또한 지자체와 연결되어 할인을 해주는 곳이 있어요. 경남 거제시, 용인시, 인천 계양구, 대구 동구, 전남 고흥 등지에서 할인이 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 곳에서 진행하고 있어요. 계약이 만료된 곳도 있을 수 있으니 자치구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아요

    임신 축하선물 챙겨 받으세요!!

    임신을 하면 주변 지인들도 축하를 해주지만 관련 업체들도 많은 축하를 해줘요. 업체들이 준비한 축하 선물을 통해서 어떤 육아용품을 써야할지 고를 수 있어요. 다양한 제품들을 본품 혹은 샘플로 체험해볼 수 있어요. 임신 축하 선물은 추첨 혹은 신청자 전원에게 주어져요. 추첨을 통해서 주는 사이트로는 크라잉베베, 키즈맘, 앙쥬, 베베폼, 마이클럽, 맘스다이어리, 베베쿡, 마더케이몰 등이 있어요. 신청자 전원에게 주는 사이트로는 일동 후디스, 파스퇴르 아이, 남양 아이, 베이비 스토리, 모비맘카페, 키즈베틀카페, 엄여사 카페 등이 있어요.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2)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