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우리 아이 입소대기순번, 그것이 알고 싶다! Write 편집부 2019-01-28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우리 아이 입소대기순번

    그것이 알고 싶다!

    이 맘 때가 되면 ‘우리 아이를 원하는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을까?’ 하며 수시로 대기 순번을 확인을 하게 되는데요. 여러 개의 순번 중 어떤 것을 확인해야 하는지 궁금하셨죠? 대기 순번의 의미와 입소 대기 신청 방법까지 알아보아요.

    Writer. 강애진

    상시 입소순번 VS 신학기 입소순번

    상시 입소순번이란?
    입소희망예정일을 3월이 아닌 원하는 빠른 날짜로 설정을 하였으며 새 학기가 아니더라도 어린이집 중간에 TO가 났을 경우 바로 입소가 가능한 번호를 말합니다.

    신학기 입소순번이란?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 입소가 가능한 순번을 말합니다.

    즉, 3월 입소를 원하는 부모들은 상시입소순번을 배제하고 신학기입소순번으로 아이의 대기 순번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입소순번에 대해 궁금해요!

    QnA 저희 아이가 상시 입소대기 순번은 8번이고 신학기 입소대기 순번은 18번인데 어떤 순번으로 봐야 하나요?

    상시 순번은 지금이라도 빈자리가 나면 들어갈 수 있는 번호이고 신학기 순번은 3월 새 학기가 시작되면 들어갈 수 있는 순번을 말합니다. 신학기 입소대기순번은 입소 예정일을 3월까지 설정한 아이들 모두 합산 후 순번이 정해지게 됩니다.

    상시 순번이 더 빠르나 3월 입소 예정인 부모들을 합산하면 점수가 더 높은 부모가 많기 때문에 신학기 순번이 뒤로 밀려나게 된 겁니다. 학기 중간에는 자리가 생기기 쉽지 않으므로 신학기 입소대기순번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엄마의 사례를 살펴볼까요?

    A, B 엄마 모두 4월에 아기를 출산 후 바로 어린이집에 입소대기 신청을 하였습니다.

    A엄마-2018년 4월 입소예정일 입력(4월3일에신청)
    B엄마-2019년 3월 입소예정일 입력(4월4일에신청)

    중간에 TO가 나지 않고 3월 새 학기에 원아 추가 모집으로 00명이 입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A엄마가 입소 예정일을 더 빨리 설정을 했어도 B엄마의 입소순위점수가 높으면 B엄마가 먼저 입소하게 되고, 두 엄마의 점수가 똑같다면 하루라도 먼저 등록한 A엄마가 입소를 하게 됩니다.

    즉, 하루라도 빨리 어린이집에 입소대기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린이집 입소 대기 신청 방법

    STEP1 링크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한다

    “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에 접속 후 첫 방문이라면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하세요. (공인인증서는 꼭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한 뒤 상단에 어린이집 – 입소대기 를 클릭합니다.

    STEP2 입소대기아동등록을 한다

    입소대기를 클릭하면 두번째에 “입소대기아동등록”이 나타납니다. 아동상세정보란에 아동 명, 주민등록번호, 출생순위, 보육나이, 주소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입력해주세요.

    이때 보호자 정보와 입소순위선택도 기재를 합니다. 입소 순위 선택에 따라 영유아의 입소 순번이 달라지므로 해당하는 칸에 모두 체크를 합니다.

    영유아가 어린이집에 입학할 때 순위에 필요한 증빙서류가 꼭 필요하니 정확하게 체크를 해야 합니다.

    STEP3 입소대기신청을 눌러 원하는 어린이 집을 선택한다

    집 주변에서 원하는 유형의 어린이집을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어린이집을 선택하면 어린이집 영유아 정원과 교직원 정보, 운영 시간, 평가인증 점수, 통학차량 운영 여부등 어린이집에 관한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있어 여러 어린이집을 비교해보고 선택이 가능합니다. 어린이집을 선택 후 입소대기신청을 눌러 주세요.


    STEP4 입소대기신청 현황을 확인합니다

    입소대기신청현황을 클릭하여 어린이집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원하는 어린이집은 “하늘에 별따기”

    입소 대기 신청을 했지만 원할 때 원하는 곳에 입소할 수 없는 게 현실이지요. 투명한 운영으로 안심할 수 있고 학부모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는 안전한 교육의 대안인 국공립 어린이집이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지만 항상 대기가 많아서 입소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맞벌이 자녀가 늦게 입소대기 신청을 하더라도 외벌이 자녀보다 우선 순위가 높아짐에 따라 특히 전업맘의 자녀는 국공립 어린이집 입소가 하늘의 별따기라는 점입니다. 맞벌이 자녀도 전업맘 자녀도 모두 입소 대기라는 기다림 없이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더 많이 생겨나길 바래봅니다.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0)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