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시도때도 없이 따끔따끔 불청객 정전기, 이제 안녕! Write 편집부 2019-02-22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시도때도 없이 따끔따끔

    불청객 정전기,
    이제 안녕!

    건조해지면 찾아오는 불청객인 정전기 때문에 귀여운 아이의 볼을 만지다가도 깜짝, 자동차 문을 열다가도 깜짝 놀곤 하죠. 정전기를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Writer. 배세송이

    적정 습도를 유지해요

    건조해질수록 정전기 발생 빈도가 높아져요. 실내 습도를 40~60%로 조절해주세요.

    평소 수경 식물을 재배하거나 솔방울, 숯, 가습기 등을 이용해 습도를 조절하세요. 많이 건조할 때 물을 끓이면 실내습도를 빠른 시간 내에 올릴 수 있어요. 빨래를 실내에서 말리는 것도 방법이죠. 다만 빨래에 남은 세제나 섬유유연제의 일부 성분이 알러지, 비염, 아토피 등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안전한 성분의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40%이하 일 때는 바이러스가 활발해지고 60% 이상의 경우 곰팡이가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해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시는 것이 정전기 방지에 도움이 된답니다. 샤워 후 바로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서 보습을 해주세요. 아빠들 중 귀찮아서 바르지 않는 분이 많은데, 아이와의 스킨십을 위해 꼭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아이의 피부는 성인보다 약해서 더 보습에 신경 써야 해요. 아이와 외출 20-30분 전에 아이 피부에 로션을 충분히 발라주면 좋답니다.

    땀이 적거나 건성 피부라면 손에 핸드크림을 수시로 발라주면 정전기 예방에 도움이 돼요. 충분한 수분 섭취는 기본이랍니다.

    천연 소재의 옷감을 선택해요

    아직은 꽃샘추위가 한창이라 포근한 의류를 입게 돼요. 나일론, 폴리에스터 등 합성섬유 소재의 옷은 정전기가 많이 발생해서 면 등의 천연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세탁할 때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정전기를 줄일 수 있어요. 옷을 입기 전 수분이 많은 곳에 옷을 걸어 둔 후 입는 것도 정전기 예방이 돼요.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머리카락도 수분이 필요해요

    머리를 감은 후 비비거나 털어서 말리기보다 수건으로 눌러서 말려주세요. 털어서 말릴 경우 마찰이 생겨 머리카락이 부스스해져요. 머리를 빗을 때 나무빗을 사용하면 정전기를 줄일 수 있어요. 다양한 헤어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자동차 정전기는 차 타기 전 열쇠나 동전 등 금속으로 차체를 두세 번 두드린 후 타면 방전이 되어 정전기가 줄어든답니다. 작은 행동이 정전기를 방지해요. 건조한 날에도 사랑스러운 아이와 가까이 있기 위해 정전기 발생을 예방해 보아요!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0)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