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영.알.못 엄마가 직접 해봤어요 유아영어 3대 DVD 전격 비교 후기 Write 편집부 2019-02-22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영.알.못 엄마가 직접 해봤어요

    유아영어 3대 DVD
    전격 비교 후기

    영어를 알지 못하는 소위 “영알못” 엄마가 엄마표 영어를 해보려 큰 맘 먹고 산 영어 DVD 세트. 3대 DVD를 들으며 느낀 점과 특징들을 비교해보았어요.

    Writer. 배소연

    1. 까이유 오리지널 시리즈

    엄마표 영어를 시작할 때 제일 처음에 접했던 영상물, “까이유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까이유는 EBS를 통해 “호야”라는 이름으로 더빙되어 들어온 애니메이션이기도 한데요. 까이유 시리즈는 만 3살 정도의 남자아이가 여동생과 생활하는 일상을 다루고 있어서 영상도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합니다. 특히 두 아이를 키우면서도 항상 차분하고 권위 있는 까이유 엄마의 모습을 보며 에디터도 감명 받기도 합니다.

    제일 먼저 접하는 영어 DVD로 추천해요

    까이유는 말의 속도가 느린 편이라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도 적합한 편입니다. 말도 다른 DVD에 비해 많지 않고 조용조용한 편이라, 말이 트이지 않은 아이에게도 흘려 듣기 식으로 틀어놓곤 했어요. 까이유 DVD안에서는 따로 노래가 나오지 않지만, 세트로 구성된 “sing along” cd를 통해 노래를 들려주기도 좋았어요. DVD를 보여주기 전 따로 판매하는 까이유 영어전집을 통해 캐릭터에 대한 친근감을 길러주기도 했어요.

    2. 바바파파 DVD

    까이유에 웬만큼 흥미를 보이고 나서 구매한 DVD는 바로 “바바파파” DVD입니다. 어른도 좋아할 만한 귀여운 생김새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주인공이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설정 자체가 아이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죠. 사람의 비중이 적고 바바파파 캐릭터가 여행을 간다든지, 동물을 구하러 가는 등 모험적인 요소가 많아서 꼭 동화책 한편을 들려주는 듯한 DVD입니다.

    특유의 영상미가 매력적인 “바바파파”

    바바파파는 오래된 애니메이션인 만큼 레트로 감성이 풍부한 영상미가 인상적입니다. 에디터가 느끼기에 바바파파는 까이유보다는 살짝 속도가 빠르지만, 어려운 정도의 영어는 아니라 부담없이 접하기에 좋은 영상물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바바파파 시리즈 동화책을 읽어본 적이 있는 아이라면 더욱 거부감 없이 접할 수 있을 거예요.

    3. 립프로그 시즌1, 2

    공동구매를 통해 큰 맘 먹고 구매했던 립프로그 시즌 1, 2편입니다. 가격은 꽤나 비쌌지만 유명한 “Letter Factory” 덕분에 만족하는 시리즈인데요. 립프로그는 영어와 함께 수 개념을 익힐 수 있어서 위의 DVD는 영어를 익힐 수 있는 내용, 아래의 DVD는 수나 도형 개념을 익힐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Letter Factory로 자연스럽게 알파벳을 익혀요

    립프로그의 장점은 바로 노래. 틀어놓으면 중간 중간에 노래가 많이 나와서 아이가 흘려듣다가도 노래가 나오면 집중을 하곤 합니다. 또 시리즈 중 제일 유명한 “letter factory”는 노래를 들으며 자연스럽게 알파벳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확실히 다른 2개의 DVD보다 속도가 빨라서 어느 정도 영어를 접한 아이에게 추천해요. (에디터도 아이에게 살짝 적응시키며 천천히 보여주는 편이라 아직 립프로그의 전편을 보여주진 못했답니다.)

    아이와 함께 엄마도 영어를 배워요

    이 밖에도 좋은 영어 DVD는 정말 많지만, 에디터는 아직 가지고 있는 DVD를 보여주기에도 벅차서 이 정도만 소장하여 반복해서 틀어주는 중이에요. 아이에게 영어를 접하게 해주려 구매한 영어 DVD지만, 실제로는 엄마도 재밌게 보며 같이 노래를 따라 흥얼거리기도 해요. 엄마표 영어가 아직 낯선 엄마에게 돌파구가 되어주었던, 셋 다 무척 고마운 DVD예요.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1)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