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연재>고기 이유식 레시피 2편 성장기에 매일 먹는 고기 반찬 Write 편집부 2019-02-22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연재> 고기 이유식 레시피 2편

    성장기에 매일 먹는
    고기 반찬

    언제부터인가 아이가 고기반찬 타령을 하기 시작했다면?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한 고기 요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Photo 안진호 Food 김보선(스튜디오 로쏘) Food Assistant 전윤정

    * 이 칼럼은 매거진 베페 제휴 컨텐츠입니다.

     
    참깨소스 닭고기 오이무침

     재료 
    닭 가슴살 1/2개, 오이 1/3개, 빨강 파프리카1/5개
    참깨소스 – 깨소금 3큰술, 물 2큰술, 꿀 1큰술, 간장 2/3큰술, 참기름 2/3큰술

     만드는 법 
    ① 닭 가슴살은 끓는 물에 넣고 삶은 뒤 잘게 찢고, 오이는 반으로 갈라 어슷하게 썰어요. 파프리카는 비슷한 길이로 채 썰어주세요.
    ② 믹서에 분량의 참깨소스 재료들을 넣고 곱게 갈아 참깨소스를 만들어요.
    ③ 볼에 닭 가슴살과 오이, 파프리카, 참깨소스를 넣고 고루 버무려 그릇에 담아요.

     TIP 
    아이 입맛에 따라 얇게 썬 사과를 함께 넣어도 맛있어요.

     
    미소로 맛을 낸 단호박 고기볶음

     재료 
    다진 소고기 100g, 단호박 1/4개, 견과류(호두, 아몬드) 1/2컵, 포도씨유 약간
    미소된장 소스 – 미소된장, 설탕 1/2큰술씩, 물 4큰술, 간장, 생강즙, 맛술 1작은술씩

     만드는 법 
    ① 단호박은 속의 씨를 제거한 뒤 모양을 살려 얇게 썰고, 견과류는 잘게 다져요.
    ② 볼에 미소된장소스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 미소된장 소스를 만들어요.
    ③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단호박을 넣고 투명해질 때까지 볶다가 다진 소고기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④ 단호박이 2/3 이상 익으면 미소된장 소스와 견과류를 넣고 한소끔 볶은 뒤, 그릇에 담아 완성해요.

     TIP 
    단단한 단호박은 썰기가 힘든데, 손질 전 전자렌지에 넣고 돌려 살짝 익었을 때 자르고 손질하면 훨씬 수월해져요.

     
    표고 함박

     재료 
    표고버섯 5개, 손질 파인애플 슬라이스 1개, 어린잎채소 적당량, 밀가루, 식용유 약간씩
    고기반죽 - 다진 소고기 80g, 다진 돼지고기 40g, 양파 1/4개, 당근, 샐러리 3cm 길이 1토막씩, 빵가루 2큰술, 소금, 후추 약간씩

     만드는 법 
    ① 표고는 밑둥을 떼어내고 밀가루를 얇게 묻혀주세요.
    ② 고기 반죽을 만들어요. 양파와 당근, 샐러리는 잘게 다진 뒤, 볼에 다진 소고기와 돼지고기, 양파, 당근, 샐러리, 빵가루를 넣고 고루 섞은 다음 소금, 후추로 간하세요.
    ③ 표고에 고기 반죽을 채워서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양면을 노릇하게 구워요. 파인애플도팬 한쪽에서 함께 구워주세요.
    ④ 접시에 구워진 표고 함박과 파인애플, 어린잎채소를 함께 곁들여 담아요.

     TIP 
    표고버섯에 밀가루를 얇게 묻혀두면 고기반죽이 익으면서 버섯과 분리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작은 체를 이용해 표고버섯에 뿌리면 간편해요.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0)

    Love i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