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베페와 함께 해 더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상세보기페이지
    임신부 건강 프로젝트-칼슘 섭취를 위한 잔멸치와 치즈 Write 편집부 2014-10-31
    Love It Repost facebook twitter

    칼슘 섭취를 위해 우유를 마시기도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우유는 지방 섭취의 양을 늘리기도 한다. 일상에서 칼슘 섭취를 위한 방법은 뭐가 있을까? 푸드전문가와 산부인과 전문의가 임신부를 위해 가을철 칼슘 섭취를 위해 손쉬운 요리를 제안한다.

    Writer.  강서희    Photo  안진호    Food   김보선(요리연구가 & 푸드스타일리스트)    Reference   손유경(산부인과 전문의)
    손유경 원장이 제안하는, 임산부 영양소

    ⑤ - 칼슘

    칼슘은 아이의 뼈, 근육, 골격을 만들기 위해서 꼭 섭취해야 영양소이다. 그러나 임신 중에는 장에서 칼슘 흡수가 자동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칼슘제를 추가로 섭취할 필요는 없다. 그렇다고 칼슘이 들어간 식품을 충분히 먹지 않으면, 임산부의 칼슘이 아이에게 전달되어 골밀도가 낮아질 수 있다. 출산 후 골다골증 등이 올 수 있으니 충분한 칼슘 섭취가 필요하다.

    칼슘이 많은 음식으로는 뼈째 먹는 생선인 멸치가 많이 알려져 있지만, 탈지분유, 뱅어포, 치즈, 요거트, 새우, 미역, 두부, 깻잎 등에도 많이 들어있다. 또한 칼슘과 함께 비타민D를 섭취하면 칼슘의 분해를 줄일 수 있으므로 함께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고르곤졸라 치즈와 버섯을 함께 곁들이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1. 잔멸치 샐러드
    재료(1인분 기준)
    잔멸치, 아몬드 슬라이스 2큰술씩, 두부 1/4모, 어린잎채소 40g, 참기름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오리엔탈 드레싱 - 간장 1큰술, 식초, 곱게 다진 양파 1/2큰술씩, 포도씨유 1/2큰술, 참깨 1작은술(섞어두기)

    만들기

    1. 잔멸치는 기름기 없는 팬에 아몬드 슬라이스와 함께 바삭하게 볶다가 참기름과 설탕을 넣고 볶아 설탕이 녹으면 불을 끈다.
    2. 두부는 사방 1cm 크기로 네모나게 썬다.
    3. 접시에 1과 2를 함께 곁들여 담은 뒤, 분량의 재료로 만든 드레싱을 끼얹어낸다.

    cooking note |
    잔멸치를 싫어하는 사람이어도 견과류와 함께 바삭하게 볶아 참기름과 설탕을 넣고 섞으면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고, 바삭하고 고소해져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 된다. 이렇게 미리 볶아 샐러드에 넣으면 쉽게 눅눅해지지 않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멸치 아몬드 볶음은 넉넉히 만들어 간식처럼 먹어도 좋다.



    2. 고르곤졸라 버섯 크림소스 파스타
    재료(1인분 기준)
    양송이 3개, 애느타리 버섯 1송이, 스파게티면 100g, 다진 마늘 1/2큰술, 생크림 1~1+1/2컵, 파마산 치즈가루 1큰술, 고르곤졸라 치즈 1/2큰술, 청주 1큰술, 소금, 후추, 포도씨유 약간씩

    만들기

    1. 양송이는 도톰하게 슬라이스 하고, 애느타리 버섯은 밑둥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가닥을 떼어낸다.
    2. 스파게티는 소금을 넣은 물에 5분간 삶아 준비한다.
    3. 팬에 다진 마늘과 포도씨유를 넣고 향을 내어 볶다가 양송이와 애느타리 버섯을 넣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 볶는다.
    4. 3에 생크림을 넣고 바글바글 끓으면 삶은 스파게티를 넣어 볶는다.
    5. 4에 파마산 치즈가루와 고르곤졸라 치즈를 넣어 볶는다. 소스가 걸쭉하게 졸아들면 간을 보고 소금과 후추로 마무리 한 뒤, 접시에 담아낸다.

    cooking note |
    버섯을 볶을 때에는 버섯이 기름을 금방 흡수해버리기 때문에 자칫하다간 너무 많은 양의 식용유를 써서 볶게 되는 수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식용유 대신 청주나 물을 넣어 볶으면 쉽게 볶을 수 있다. 단, 팬이 뜨거운 상태에서 버섯을 볶는 도중에 넣어야 효과적이다.

    김보선 선생님은요....

    현재 푸드 스튜디오 로쏘 대표이며, 호텔 신라 Western Cuisine, 일본 <Tu as Raison> 등을 수료하고 <에쎈>, <행복이 가득한집>, <베스트베이비>, <맘앤앙팡> 등 국내 유수 잡지와 함께 푸드 및 스타일링 작업을 하고 계십니다.

    손유경 원장님은요,..

    현재 도곡함춘산부인과 원장으로, 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전문의를 취득하셨습니다. 국제인증수유상담가(IBCLC), 녹십자 헬스케어 자문의사, 한국소비자원 자문의사로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손유경 원장님의 전문분야는 산전관리, 고위험 임신, 태아이상 진단, 정밀초음파, 분만, 모유수유 등입니다.

    목록

    Comment(0)

    0/500자
    등록
    더보기

    Love it (0)

    Love it (0)